본문 바로가기

[2020 박물관미술관주간] 행사기간 동안 진행되는 ‘테마가 있는 박물관ㆍ미술관 여행’ 프로그램은 각 지역의 박물관ㆍ미술관과 특색 있는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문화여행 프로그램’으로, 공모를 통해 4개 권역(수도권 / 강원·충청권 / 전라·제주권 / 경상권)에서 다양한 주제(역사‧예술가·건축‧설화 등)가 있는 9개의 여행 프로그램이 선정되었습니다.
올해 세계 박물관·미술관의 공통 주제인「다양성과 포용성을 위한 박물관·미술관」의 가치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전국 15곳의 박물관·미술관에서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 확산을 위한 전시, 강연,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번 [2020 박물관미술관주간]에서는 그간 박물관에 직접 찾아가야만 볼 수 있던 작품들이 거리로 나와 초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들과 함께합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이남 작가와 꼴라쥬플러스(장승효&김용민)팀이 전시장에 갇혀 있던 유물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의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주간 교육박람회는 올해 충청북도와 경상북도에서 개최되어, 온∙오프라인의 채널을 통해 지역 박물관과 미술관의 기획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는 관련 분야 연구자들의 학술 활동과 연구 지원을 통한 구심점을 구축하고 박물관·미술관의 개념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ICOM(국제박물관협의회)가 정한 세계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기념하여 [박물관 주간(Museum Week)]에 진행하는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에서는 매년 국내외에서 국제적 명성을 지닌 전문가의 발표를 통해 박물관·미술관의 국제적 현상 이해와 정보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련 학술 단체의 계획적 연구 지원의 토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에는 매년 박물관·미술관 관련 학술단체가 참여하여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술연구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에 박물관·미술관 관련 학술단체 및 관련 분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래 지역을 클릭하여 2020 박물관∙미술관 주관에 참여하는 전국 박물관∙미술관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뷰티풀 강릉, 뷰티풀 오감여행

0123
강원도 강릉시
운영기관 동양자수박물관
033-644-0600
신청대상 당일 : 10~19세 / 1박2일 : 20세 이상
총 48인 (24명씩*2회)
(1회차) 8.16.(일), 1일 (2회차) 8.22.(토)~23(일), 1박2일
* 8.22(토)~8.23(일), 일정 취소 -> 9월중 시행예정
신청기간 6.10(수)~7.31(금) / 모집중
홈페이지 http://orientalembroidery.org
2인 기준 당일 58,000원 / 1박2일 98,000원
유의사항 엄마와 딸(모녀)만 참여가능
프로그램 소개

신사임당의 도시이자 ‘어머니’와 ‘모정’에 대한 정서가 남다른 도시 강릉에서 진행되는 ‘뷰티풀 강릉, 뷰티풀 오감여행’은 모녀만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서, 강릉의 자연경관과 강릉자수를 경험하고 모녀간의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합니다.

여행코스

1회차 : 동양자수박물관(관람 및 체험) →허브피자체험장(허브피자만들기, 중식, 퀴즈게임)→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자연아놀자생태체험박물관→버스터미널/강릉역/동양자수박물관 하차

2회차 : (1일)동양자수박물관(관람 및 체험) →중식→호린파크 가드닝체험→향호해변 BTS앨범촬영지 →강릉브루어리전통주체험,석식→숙소배정, 휴식, 뷰티풀 토크→오죽한옥마을 (2일)조식→오죽헌 및 오죽헌시립박물관 관람→퇴실, 마무리

* 세부 일정 및 내용은 변동될 수 있으며, 각 기관별 홈페이지 참조 및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