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박물관미술관주간] 행사기간 동안 진행되는 ‘테마가 있는 박물관ㆍ미술관 여행’ 프로그램은 각 지역의 박물관ㆍ미술관과 특색 있는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문화여행 프로그램’으로, 공모를 통해 4개 권역(수도권 / 강원·충청권 / 전라·제주권 / 경상권)에서 다양한 주제(역사‧예술가·건축‧설화 등)가 있는 9개의 여행 프로그램이 선정되었습니다.
올해 세계 박물관·미술관의 공통 주제인「다양성과 포용성을 위한 박물관·미술관」의 가치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전국 15곳의 박물관·미술관에서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 확산을 위한 전시, 강연,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번 [2020 박물관미술관주간]에서는 그간 박물관에 직접 찾아가야만 볼 수 있던 작품들이 거리로 나와 초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국민들과 함께합니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이남 작가와 꼴라쥬플러스(장승효&김용민)팀이 전시장에 갇혀 있던 유물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의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미술관주간 교육박람회는 올해 충청북도와 경상북도에서 개최되어, 온∙오프라인의 채널을 통해 지역 박물관과 미술관의 기획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는 관련 분야 연구자들의 학술 활동과 연구 지원을 통한 구심점을 구축하고 박물관·미술관의 개념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ICOM(국제박물관협의회)가 정한 세계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기념하여 [박물관 주간(Museum Week)]에 진행하는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에서는 매년 국내외에서 국제적 명성을 지닌 전문가의 발표를 통해 박물관·미술관의 국제적 현상 이해와 정보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련 학술 단체의 계획적 연구 지원의 토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에는 매년 박물관·미술관 관련 학술단체가 참여하여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술연구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한국박물관국제학술대회에 박물관·미술관 관련 학술단체 및 관련 분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래 지역을 클릭하여 2020 박물관∙미술관 주관에 참여하는 전국 박물관∙미술관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박진전쟁기념관

0
박진전쟁기념관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월상길 27
055-530-1511
홈페이지 http://www.cng.go.kr/tour/museum.web
운영시간 09:00-18:00(월요일 휴관)
2020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
  • [전시] 상설전시 - 1950년 8월 낙동강을 건너 진격해온 북한군에 맞서 UN군이 치열한 격전을 벌였던 창녕지역 (낙동강 돌출부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6.25 전쟁 관련 영상과 디오라마, 발굴유품, 참전용사 기증자료 등 120여점의 전시물을 통해 잊혀 가는 호국의 정신과 교훈을 전하고 있다. / 무료
  • * 세부 일정 및 내용은 변동될 수 있으며, 각 기관별 홈페이지 참조 및 문의 바랍니다.